국립중앙의료원은 1958년 이래 60년 이상 운영되어 오고 있는 공공의료체계의 선구자로써 "누구에게나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료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공공의료와의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학대피해아동 및 그 가정에 대한 의료적 지원을 하기 위하여 국립중앙의료원과 2017년 3월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협약내용에 따라 국립중앙의료원은 아동보호전문기관 종사자 및 그 가족에 대한 건강검진 할인 서비스, 학대피해아동 및 그 가정에 대한 의료적 지원 등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W진병원·진병원은 병원 내 학대피해아동전문치료센터를 설치하여 아동학대예방 및 피해아동 치료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과 2015년 11월 업무협약을 맺고 피해아동전문치료센터 운영 및 의료적 지원 등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재단법인 그린닥터스는 국제적 재난지역과 국가재해나 대형인명사고 등 응급의료 구호체계가 시급히 필요한 곳이나 의료시설이 부족한 곳에 정치, 인종, 국가를 뛰어 넘어 범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의료인을 긴급 파견하여 구제활동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전 세계적인 단체입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07년 10월, 그린닥터스와 협력지원체계를 구축하여 학대 및 방임아동의 임상적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전국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의뢰된 학대보호아동에 대한 의학적 진단 및 치료사업과 의료지원사업에 대한 공익활동 홍보, 사업의 인식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공동의 캠페인 및 세미나개최 등의 사업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국립서울병원은 1962년 2월 설립, 국민정신건강의 증진을 위하여 정신장애인 진료, 정신과 의료요원의 교육훈련, 정신의학영역의 조사연구 등을 수행해왔으며, 현재 12개의 진료과 , 2개의 업무과와 960개 병상을 갖춘 정신과 전문 의료기관입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국립서울병원 소하정신과 학대아동보호팀과 2007년 6월,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정신의학적 치료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교육·세미나·캠페인·교재개발과 전국아동보호전문기관에 의료된 성학대 및 신체·정서학대 피해아동에 대한 진단 및 정신의학적 치료 등 아동학대예방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국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소아정신과 진료가 시급힌 학대아동 사례가 발생한 경우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측에서 국립서울병원에 의뢰하여 체계적인 진료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대한약사회는 1955년 창립이래 ‘좋은약/바른투약’으로 국민의 건강을 지켜왔으며, 국민 이익과 약사의 권익이 조화롭게 합치되는 보건의료제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10년 5월 대한약사회, 경찰청과 ‘아이사랑 3대 실천운동’을 위한 3자 협약을 체결하여 아동안전에 대한 공동의 관심을 같이하고 권리주체로서의 아동이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국 약국에 아동학대예방 포스터 배포 및 부착, ‘세계아동학대예방의 날’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홈페이지